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무기간 계산 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본인이 얼마나 근무를 했는지 궁금할때가 있을 것입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연차나 퇴직금때문일 경우가 많은데요 컴퓨터 계산기로도 계산을 할 수 있지만 다른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근무기간 계산은 네이버에서 날짜계산이라고 검색하면 나오게 되는데요 달력, 양음력변환, 날짜계산, 전역일계산, 만나이계산이 나와 있습니다. 여기서 날짜계산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날짜계산에서 먼저 본인이 입사한 기준년월일을 입력을 하는 것입니다. 만약 틀렸다면 옆에 초기화를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2017.01.01로 지정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첫번째 '일째 되는 날은?' 에 150일라고 입력을 하고 옆에 계산을 누르니 2017.05.30일로 자동으로 나오게 되네요 이 기능은 기념일 계산할때 좋겠네요








그 다음은 기준일부터 마이너스 되는날짜인데요 저는 100일을 계산하니 2016.09.23일로 나오게 되는데요 참고만 해주세요









이제 근무기간 계산법인데요 '까지는 며칠째?'에 날짜를 지정해서 입력을 하면 되는데요 저는 2017.05.01로 입력을 했더니 121일째로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지정하는 방법이 있고요 처음에 기준년월일을 정할때 자동으로 오늘기준으로 251일째라고 나오네요 이렇게 어렵지 않게 근무기간을 알아볼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근무기간 계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