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즐거운 하루를 보내시고 계신가요? 오늘 준비한 내용은 민원24 주민등록초본 발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어떤 서류를 발급받으려면 보통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야 했는데요 이제는 집이나 회사에서 프린터만 있으면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어떻게 하는지 저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원24 주민등록초본 발급을 하시려면 먼저 민원24홈페이지를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그 다음 홈페이지에 보시면 정면에 주민등록등본(초본)에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보통 공인인증서는 가지고 다니시니 한번만 등록하시면 회원가입할필요없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편리하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마 처음화면에서는 등본발급이 나올것입니다. 위에 탭에서 초본으로 변경하신 다음 신청정보를 입력하신 다음 내용에 전입변동일, 병역사항을 입력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하시면 모든게 완료입니다. 굳이 방문하지 않아도 되니 시간절약 금전적인 절약이 될 수 있는데요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민원24 주민등록초본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