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유튜브를 하는 분들이 많아짐에 따라 채널운영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 같은 경우도 소소하게 유튜브채널을 운영중에 있는데 영 구독자수가 늘지를 않는데요 요즘 엄청나게 경쟁이 치열하긴 한가봅니다.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은 지금 숙련되게 운영을 하는 분들은 잘아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처음하시는 분들은 메뉴조차도 생소할텐데요 오른쪽 위에 아이디를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그런 다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들어가주세요









그 다음 왼쪽 여러 메뉴들중에 커뮤니티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는 댓글 확인과 구독자, 커뮤니티설정등을 할 수 있는데요 댓글도 모아서 한번에 볼 수 있고 편합니다.







구독자를 누르면 오른편에 본인에 채널을 구독한 사람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모두다 표시가 되는게 아니라 공개로 설정을 한 분들만 표시가 됩니다. 저는 한명만 되어 있네요 실제로는 조금 더 있습니다. ㅎ








자세히 유튜브 정책을 살펴보니 구독정보를 공개로 설정한 분만 나타내어지고 비공개로 설정한 경우 목록에 표시되지 않는다고 정확하게 나와 있습니다. 또한 정지된 계정과 스팸으로 확인된 구독자는 총 구독자 수에 집계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구독자수가 뻥튀도 안된다는 뜻입니다. 


유튜버들에게는 구독자 늘리는게 항상 고민일텐데요 저도 아직 병아리 이지만, 꾸준하고 진실되게 영상을 올린다면 언젠가는 빛을 바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상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