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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래에는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을 하지 않아도 인터넷 주소이전이 가능한데요 정부24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준비물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인터넷 주소이전을 하시려면 위와 같이 정부24홈페이지로 방문을 하시면 되는데요 바로 아래 있는 민원24 카테고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정면에 보이는 전입신고가 있을텐데요 여기를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수수료는 위에서 보시다시피 무료 이며, 처리기간은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가능합니다.






가지고 있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간편하실 것입니다.







전입신고는 전입구분에 따라 선택을 잘하셔야 하는데요 세대구성, 다른세대로 편입, 세대합가에 따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그 다음 전출구분을 선택해주시고 신청인정보를 입력 후 다음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세대원 정보조회를 하고 세대원 선택과 우편물 전송서비스 신청서를 작성을 하시고 민원신청하기를 하면 됩니다. 하시다보면 충분히 이해하시고 쉽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인터넷 주소이전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