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통운 반품접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 이름이 대한통운이고 이제는 cj대한통운으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cj계열사로 더큰 물류회사가 되었습니다. 


집에서 온라인으로 주문을 하게 되면, 택배상품이 집으로 딱 배송이 되는데요 실물을 보지않는 이상 여러가지 변심이나 상품이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한달에 한번정도는 홍삼을 꾸준히 주문을 해서 먹는 편인데요 항상 cj대한통운 택배에서 오더라고요 굳이 먹는거라서 상품에 이상이 없으면 반품할일은 없는데요 옷이나 신발등 사이즈가 안맞는 경우에 상품들 같은 경우 이런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반품접수 어떻게 하는 지 아래와 같이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대한통운 반품접수 공식홈페이지에서 진행을 하시면 되는데요 위에 반품예약이라고 보이실 것입니다. 여기로 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반품예약은 회원은 물론이고 비회원까지 가능합니다. 주로 비회원분들이 많으실것이라고 생각이드네요







비회원으로 들어가기 되면 약관동의를 하시고 '비회원 반품 예약하기'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예약시 참고사항이 나오는데요 대한통운같은 경우 평일에는 오후 4시이전과 4시 이후에 따라 기사님에 방문일정이 달라집니다. 4시이전은 접수일자 +1일이고 4시이후는 접수일자 +2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토요일도 마찬가지인데요 낮 12시 이전은 접수일자 +2일 낮 12 이후는 +3일로 보시면 됩니다. 일요일/공휴일은 동일한데요 접수일자+2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희망일지정 선택하는 란이 있는데요 해당 집배점의 사정에 따라 날짜는 변동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물품을 받았던 운송장 번호와 받는 분 번호를 입력하시고 검색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모른다면 처음에 주문했던 쇼핑몰에 보면 보통 나와 있더라고요







보내는분, 받는분 입력 후 상품정보까지 입력을 하면 모든게 완료가 됩니다. 유의하실 점은 박스포장을 잘하시고 택배기사님에게 인계를 하시면 됩니다. 즐거운 하루보내시길 바라며, 이상 대한통운 반품접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