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역의료보험료 계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이 가입이 되어 있는 직장인들이라면 회사에서 원천징수를 하기 때문에 급여명세표만으로 내가 얼마 납부하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4대보험이 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면 지역가입자로 납부를 해야 하는데요 얼마나 납부하는를 하는지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계산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지역의료보험료 계산을 하기 위해서는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이 계산이 가능합니다. '보험료 납부확인서' 카테고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래 4대보험료 계산이라고 있습니다. 여기로 이동을 해주세요






지역가입자로 들어간다음 맨 아래 스크롤 내려보시면 '지역보험료 계산하기'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됩니다.








크게 네가지로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가입자정보, 자동차, 재산, 소득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정확하게도 좋지만 대략만 입력을 해주셔 도 괜찮습니다. 저도 위에 예를 들어 입력을 해보았는데요 입력추가를 누르면 빈칸에 들어가게 됩니다. 만약 삭제하고 싶은면 삭제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보험료 산출결과가 나오게 되는데요 건강보험료+장기요양보험료= 월납부할 보험료값으로 보이실것입니다. 위에 계산은 모의계산이므로 실제 계산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용도로만 보시면 될것 같네요 자세한 내용은 1577-1000으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이상 지역의료보험료 계산 온라인에서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