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8년 실업급여 모의계산 확인하세요 최근에 사회적으로 실업으로 인한 이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실업을 앞둔 분들이나 실업을 한 분들이나 걱정은 매한가지일것입니다. 일정조건이 된다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가 있는데요 미리미리 모의계산을 통해 본인이 받을 금액을 한번 계산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2018년 실업급여 모의계산을 확인을 하려면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실업급여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왼쪽 메뉴를 보시면 실업급여 모의계산이라고 있습니다. 여기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실업급여 수급자격요건에는 180일을 넘겨야 하는데요 근무기간이 6~7개월인 경우 수급자격이 인정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관할 고용센터에 직접문의를 해야 합니다. 본인에 퇴사당시 만 나이와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을 입력하고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기간은 자동으로 위와 같이 입력이 되는데요 월급여액만 입력을 하시고 결과보기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1일 평균 급여액과 월 납부 보험료가 나오게 됩니다









결과가 나오는데요 1일 실업급여 수급액과 예상 지급일 수 총 예상 수급액이 나옵니다. 참고하실거는 이는 말 그대로 모의계산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생각하시고 좀 더 정확한 내용은 가까운 고용센터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이상 2018년 실업급여 모의계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