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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회사를 다니고 있지만 여러군데 벌리는 일이 많아서 인지 재직증명서를 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회사에다가 계속 요청하기가 애매하더라고요 그래서 이 방법으로 인터넷에서 발급을 받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을 하시려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사대보험이 안되는 사업장에서는 발급을 받을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개인 민원(조회/증명)로그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에 신고/신청, 조회/증명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가입내역 예상연금 즉,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는 공단민원실에서 발급 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신 다음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 다음 각각 읽어보시고 체크한 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왜 재직증명서 발급인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지 의아해 하실 수도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재직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입니다. 이제 위에서 특정사업장을 클릭한 후 최근에 다니고 있는 업장을 클릭한 후 프린터 발급 또는 팩스 발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이상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