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분들이라면, 연말정산때문에 궁금하신점이 있다면 전화를 해볼 수도 있을텐데요 대부분 사업자분들이나 세무대리인분들께서 전화를 많이 할 듯합니다. 










인터넷상담을 하는 카테고리도 있지만, 거기에 안나와 있는 내용도 있을 수 있고 잘 이해가 안될 수도 있는 일입니다. 이럴땐 전화를 해야 할텐데요 전화번호 아래와 같이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26이며 평일 09:00~18:00까지입니다.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업무를 안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화를 하게 되면, 크게 4가지 상담으로 나눠지는데요 첫번째는 홈택스 상담이며, 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전자신고납부,증명발급, 학자금상환, 연말정산 간소화, 비밀번호 등록문의에 대한것을 전화를 하시면됩니다.







그외는 세법상담,납세자보호담당관실, 탈세등 각종제보에 대해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유선전화이용시 전국단일 시내전화 요금 적용을 하며, 탈세등 각종제보 녹음은 24시간 이용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